아침을 승리(勝利)로

2022. 11. 15. 20:31佛法 .SGI

아침을 승리(勝利)로

 

○ 묘법(妙法)은 생명(生命)을 깊이 관찰하고 무너지지 않는 행복(幸福)을 구축하는 방도를 명확하게 설하여 밝힌 법(法)이며, 어떠한 사람도 최고의 경계인 불계(佛界)를 가지고 있다. 이 창제의 대 공덕인 불계(佛界)를 솟아오르게 해나가는 것이 勤行․唱題의 실천이다. 특히 아침에, 약한 자기에 이겨내어 하루가 가치적으로 회전하도록 깊이깊이 명심하고 단좌하여 상쾌한 창제에 힘써나가자. 이 근행(勤行)의 실천이 미적지근하면 자연히 생명력(生命力)이 약해지고 생활의 리듬이 무너져 간다. 아침 근행이 착실하게 실천되고 있는 사람은 제법실상(諸法實相)으로 생명이 약동(躍動)하고 힘차며 밝다. 그것이 생활상에 엄연히 실증(實證)으로서 나타나게 되는 법이다.

 

「오늘이야말로 지금까지보다도 최고(最高)의 근행(勤行)을 하자!!!」

근행․창제는 나의 일념에 전 우주를 감싸들이는 장엄하면서 위대한 의식이다. 佛界라고 하는 최고 경계의 높이에 서서 장대한 대우주의 생명에도 상통(相通)해 가는 엄숙한 의식(儀式)이다.

삼세영원(三世永遠)에 걸쳐서 무너지지 않는 행복(幸福) 즉 절대적 행복(幸福)경애(境涯)를 굳게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러한 자신의「아(我)」를 만들어내는 근본의 수행이 근행․창제이다.

 

하루의 계획(計劃)은 아침에 있다. 그 날을 승리(勝利)해 가는 열쇠는 나의 마음속의 일념(一念)여하에 있다. 오늘의 할 일을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이 반복하여 선명하게 떠오르도록 하면, 그 마음이 현재화되어 생각한 대로의 인생(人生)이 된다. 목표(目標)를 명확히 정하고 언제까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노트에 필기를 하며) 선명하게 떠오르도록 하면서 기원(祈願)하는 것이다.

 

○ 모든 기회를 자기 성장의「찬스」라고 포착해 갈 수 있는 적극성이 없으면 그 사람은 신심(信心)하고 있다고 할 수 없다. 우주에는 삼천(三千)개의 채널이 있다. 이 채널을 자신의 일념(一念)에 맞출 수가 있다. 근행(勤行)중에 기원이 되는 것이다. 마(魔)에 져서는 안 된다. 선생님께 직결하는 외에는 없다

 

○ 제천(諸天)은 기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강한 기원(祈願)이다. 법화경(法華經)을 이긴 자는 아무도 없다. 목숨을 걸고 기원합시다. 얼굴색이 변할 정도로 기원합시다. 가족과의 원질이 있어서는 안 된다. 전원(全員)의 희망(希望)이 깨져버리기 때문이다.

 

생명의 오저(奧低)에서 우러나오는 진짜의 제목(題目)을 올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