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복은 자기의 공덕을 남에게 말하는 것

2022. 6. 30. 21:08佛法 .SGI

능소화

 

절복은  자기의 공덕을  남에게 말하는 것

 

믿는다는 것은 의심하지 않는 것 /자신이 체험한 것은 믿게 되는 것/ 체험은 활동체험이 아니고 공덕의 체험/공덕의 체험이 있어야 믿음이 깊어져 더 열심히 하자! /작은 체험이라도 많으면 많을수록 믿음이 깊어짐

- 체험이 중요한 것입니다. 작은 체험 하나 하나가 쌓여 큰 믿음이 되며, 그 큰 믿음은 성불이라는 우리의 숙원까지도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간부가 시키는 대로 신심을 하면 공덕이 적습니다. 조직을 위해서 신심을 한다면 부담스럽습니다. 우선 나 자신을 위해서가 중요합니다. 스스로 결정하여 나혼자 하겠습니다 라는 결의가 중요합니다 내가 일어 서겠다라고 정하는 시점부터 공덕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 공덕으로 즐겁게 할동해야 합니다. 그것이 순서입니다.

 

신심2- 체험이 없어 관념적으로 되어, 신심 자체가 부담/ 아이들에게 근행을 강제로 시키면 안됨/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잘 할 수 있게 되니 기원해 보라고 하여 기원하면 반드시 그렇게 되니까 자연히 근행, 창제를 하도록 유도해야만 합니다.

- 결의해서 기원해 보게 되면 좋은 체험을 가질 수 있어 믿음이 깊게 되어 자연히 하게 됩니다.

 

선생님의 지도말씀에 근행을 억지로 시키면 신심이 싫어집니다. 공덕을 받도록 하여 신심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키웁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체험을 가질 수 있느냐 하면 - 구체적으로 정해서 기원하고 움직였을 때 절대적 체험을 가질 수 있기에 신심은 한층 깊게 되고 재미있게 됩니다. - 인재육성의 포인트는 공덕을 받게 할 것. 그 공덕으로 즐겁게 활동하게 할 것입니다.

 

신심은 오래했는데 별다른 공덕이 없는 것은 신심이 타성에 젖어 있기 때문 [결의 목표가 없을 때/의무적/피동적/공덕이 없으때/감동,환희(×)]

 

공덕을 받으면-어서에 희열이 몸에 넘치는 고로 난감하여 자찬함이다(334페이지)라고 즉, 즐거워서 어찌할 수 없어 자연스럽게 불법은 대단합니다 라고 말하게 됩니다. 이것이 진정한 신심이며 절복입니다.

 

- 어떻게 절복을 하는가하면 자기의 공덕을 남에게 이야기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그러니 덕을 받아서 증명해 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불행한 사람이 있으면 불법을 설명하지 말고 당신의 고뇌는 방법으로부터, 숙명으로부터 옵니다. 틀린 종교로부터 옵니다. 틀린 신앙을 버리고 올바른 신앙을 하면 당신의 고뇌는 해결됩니다 라고 말하면 됩니다.

 

1) 대상을 기원 할 것 2)고뇌를 잘라 없앨 것. 3)확신을 가지고 말해 줄 것. 4)체험을 들려 줄 것. 그 사람과 같은 체험이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절복은 교학이 필요 없습니다. 상대방의 고뇌를 알면 누구든지 절복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