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행 창제의 의의와 기원

2019. 10. 1. 21:19佛法 .SGI





근행, 창제의 의의와 기원

 

니치렌 대성인의 불법의 진수1) 제목과 2) 광선유포다

 

결론적으로 제목과 광선유포만 하면 병, 가난 등 숙명이 전환되고 절대적 행복경애인 부처가 될 수 있다

 

생명력이 강한 사람은 매일이 즐겁다! - 상락아정

 

- 1) 생명력이 강 2) 부처의 지혜 3) 복운

- 제목은 병든 사람에게는 ()’ 이 되고, 괴로운 사람에게는 해결의 지혜(智慧)’ 가 되고, ‘복운(福運)’ 이 되고, ‘힘이 솟는 원천이 된다.

 

괴로워한 사람일수록 제목의 힘을 안다

 

- 병을 앓고 있는 것이 불행한 것이 아니고 마음이 지고 마는 것이 불행한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지지 않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행복하다

 

- 근행창제로 자기 생명의 엔진이 커지는 법입니다. 그것은 대우주라는 최고 최대의 엔진과 톱니바퀴가 빈틈없이 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사는 것이 즐겁다

 

우주를 움직이는 힘= 남묘호렌게쿄(대성인)

 

- 눈에는 보이지 않아도 이 지구를 움직이는 힘이 있다. 달을 움직이고, 태양을 움직이고, 은하를 움직이고, 별들을 탄생시키고, 사멸시키고 또 탄생시키는 위대한 힘이 있다.

 

- 인간이 다른 동물과 다른 것은 우주라는 이나 법칙을 발견하여 그것을 크게 이용해 온 것입니다.

 

- 불법(佛法)이라는 것은 더욱 근본 생명의 법칙을 발견한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의 생명에서도 우주를 움직이는 위대한 생명력을 자유자재로 끄집어 내는 기계를 발명하신 분이 니치렌 대성인입니다. 그것이 어본존이다.

 

행복을 제조하는 기계

 

- 다 선생님은 어본존을 행복을 제조하는 기계 - 사용법이 근행창제인 것입니다.

 

- 너무 엄청나기에 모른다. 너무 간단하기에 모른다.

제목을 올린다는 그런 간단한 수행으로 어떻게 우주의 큰 힘을 자신의 생명에서 끄집어 낼 수 있다. 그러나 기계도 진보할수록 조작은 간단해지는 법. 예로 최근 컴퓨터의 진보도 대단합니다. 사용법이 점점 쉬워집니다(빌게이츠)

 

- 어본존은 대우주와 자신이 교류하는 장치 - 어본존이 우주로 이어지는 전화이고, ‘다이얼을 돌리는 것이 근행창제라고도 말할 수 있다.

 

- 텔레비전도 채널7에 맞추면 채널7이 나오고, 채널8에 맞추면 채널 8의 화면이 나옵니다. 제목을 올리는 것은 불계의 채널에 자신을 맞추는 것.

 

- 우주에는 전파처럼 눈에는 보이지 않아도 생명의 십계(十界)’라는 파장이 있다. 십계중 어느 채널에 맞추는가

 

십계란 생명의 상태를 10종류로 분류한 것. 지옥계(괴로움), 아귀계(탐욕: 욕망대로 살아간다), 축생계(어리석음: 올바르게 생각할 수 없다), 수라계(분노), 인계(평온), 천계(기쁨), 성문계(배우는 마음), 연각계(깨우치는 지혜), 보살계(사람을 구하는 자애), 불계,

 

- 십계 중 최고의 파장은 불계(佛界)’ 입니다. 이것은 간단하게 설명할 수는 없지만, ‘살아 있는 것 자체가 즐겁다는 대생명력입니다. 이 불계에 자신의 채널을 맞추는 일을 근행, 창제(불도수행)라고 한다.

 

- 조석 근행창제는 자신의 생명을 닦는 작업입니다.


생명을 닦는다

 

- 인간은, 모두 부처가 되기 위한 원석입니다. 그러나 연마했을 때만이 빛나는 보석으로 된. 어떤 형태로의 체험으로 알게 되는 법입니다.

 

경문제목의 의미를 모르는데

 

- 새에게는 새의 언어가 있다. 사람에게도 사람의 언어가 있다. 의미를 몰라도 근행창제 소리는 부처나 보살에게 전부 전달됩니다.

 

남묘호렌게쿄 속에는 지혜’, ‘용기’, ‘이 전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근행창제를 하면 무한한 우주 은행에서 에너지를 끄집어 내는 것입니다. 또 지금 노력해 두면 복운의 저축으로 되어 간다. 저축을 많이 한 사람은 유사시에 그것을 타고 넘어 갈 수 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이 흐르는 것처럼 끊임없이 지속하는 것입니다.

 

- 어본존은 거울입니다. 자신의 마음이 비치는 거울입니다. 따라서 어본존을 소중히 하는 사람을, 어본존도 소중히 해 주신다

잡념이 떠오르는데?

 

- 진지하게 창제하면 점차 어본존만 생각하게 된다. 여하튼 신심은 일생하는 것입니다. 서두를 일이 아닙니다. 물흐르듯 끊임없이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원의 방법

 

- 자신이 항상 생각한대로의 인생이 된다. 기원()할 때 명화가가 그림을 그리듯이, 목표(目標)를 설정하고 앞으로의 할 일을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이 반복하여 선명하게 떠오르도록 하면, 그 마음이 현재화 되어 생각한 대로의 인생이 된다.

- 기원은 생명의 에너지로 전 우주에 전해지며, 여러 가지 변화의 원동력이 된다. 그러므로 신심으로 모든 것을 변해가자고 결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하자는 일념으로 신심을 지속하면, 모든 것이 연속으로 변해갑니다 - 일념(一念)의 인과(因果)

) 친구 때문에 괴로운 경우

너에게 심술궂게 굴거나, 욕을 하는 친구의 얼굴을 떠올리며 그 친구를 위해 기원해 보라그러자 우연한 일을 계기로 서로 좋은 점을 알게 되어 한 사람 또 한 사람씩 사이가 좋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자신을 괴롭혀 온 비염과 편두통도 나았다고 합니다.

 

- 신앙이란 미지수이기에 기원해야 합니다. 머리로 생각해도 모르니까 묘법(妙法)이라 합니다. 무리인 줄 알면서 기원하는 것입니다. 상식으로는 불가능하기에 기원합니다. 방법이 없으니 기원합니다. 기원하면 길이 열립니다. 불가사의(不可思議)하니까 묘법(妙法)입니다. - 어본존 밖에 없다(의사가 못 고치는 것은 불법의 몫)

) (3개월 시한부), 루마치스(10)

 

- 어떤 어려움이 자기의 숙업에서 오는 경우에는, 당면한 어려움을 얄팍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해결했을 때는 똑같은 문제가 다시 나타난다. 제목으로 해결 했을 때만이 숙명전환이 된다.

 

- 당장 해결 되지 않는 경우 - 초목이 점점 자라는 것처럼 서서히 실현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반드시 좋은 방향으로 좋은 방향으로 향해 간다. 자신에게 가장 좋은 길이 열린다. 이것은 절대 틀림없다.

 


 

 

 


'佛法 .SG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생님 지도말씀  (0) 2019.10.29
선생님 지도 말씀  (0) 2019.10.22
제목과 광선유포  (0) 2019.09.23
題目과 廣宣流布(선생님 지도)  (0) 2019.09.15
대성인의 불법이 다른 종교와 비교해서 나은 점  (0) 2019.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