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부처의 사자(使者)

2009. 11. 13. 13:57佛法 .SGI

 

여러분은 부처의 사자(使者)다.
어떠한 처지에서도 어떠한 경우에서도 사명이 있다. 반드시 행복하게 된다. 무슨 일이 있어도 모든 것을 유유하게 즐기면서 전진해 주었으면 한다.
자신이 행복하게 되는 것은 물론 남도 행복하게 해 가자. 사이좋은 지역을 만들자. 그리고 나라를 번영시키고 더 나아가서는 세계 평화를 이루어 가자. 그 기원과 행동을 거듭해 가는 생명속에 '광선유포의 신심'이 파동 치는 것이다. 광선유포를 위해 기원하고 끝까지 투쟁할 때, '악귀입기신(惡鬼入基身)'과 반대로 우리 생명에 제천선신을 '입기신' 시킬 수 있다.
범천, 제석, 일천, 월천이여, 나의 몸에 들어와 힘을 발휘하시라!
이 강한 기원이다.
그리고 묘법 신심의 궁극은 니치렌대성인의 생명을 나의 생명에 나타내 가는 것이다. 니치렌대성인과 동등한 힘으로 투쟁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어떠한 고난이 있어도 절대로 질리가 없다. 불행해 질 리가 없다. 승리하지 않을 리가 없다. 행복해지지 않을리가 없다.
이것이 신심의 극의(極意)다. 이 대확신으로 명랑하게 살아가자.
사이 좋은 전진에서 '행복'은 시작된다. '건설'이 시작된다. '가치창조'가 시작되어 간다.
- 제 3 회 본부간부회 -

소중한 여러분이시기 때문에 한사람도 빠짐없이 영광스런 인생의 승리자가 되어주었으면 합니다. 인기가 있다거나, TV에 나온다거나 안나온다거나, 그런 것은 일차원에서 보면 그리고 인생의 행복이란 의미에서는 하찮은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우주대의 대법칙인 신심을 철저히 하는 일입니다. '광선유포의 길'에서 이탈하지 않는 일입니다.
자신의 위대한 사명에 꿋꿋이 살아가는 일입니다. 거기밖에 진실한 행복의 대도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 위에 자기 사명의 무대에서 노력에 노력을 겁하여 '한계의 벽'을 돌파해 가주길 바랍니다.
'승패'는 그대의 운입니다. 중요힌 것은 자신이 전지했는가 어떤가 입니다. "나는 이만큼 해냈다!" 라고 말 할 수 있는 인생은 만족입니다. 만족은 승리입니다.
- 제 13 회 본부간부회 -

2002년 1월 31일 (해외 대표와 협의회)
묘법은 우주와 생명을 관철하는 인과의 법칙이다. 행복하게 되는 방법은 이것 밖에 없다. 그러므로 니치렌대성인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신심만은 끝까지 관철하라고 설하셨다.
생명은 영원하다. 어성훈에 있는 대로, 묘법에 끝까지 살아간 사람은 생생세세 위대한 행복의 생명으로 된다. 그것을 깊이 확신해 가세요.
라고 강하게 말했다. 그리고 "여러분은 광선유포의 지도자이다. 병들어 가는 세계를 구해나가는 사명이 있다. 엄연히, 용기를 가지고 끝까지 살아가기 바란다. 어떻게 하면 동지가 활발해 질까, 건강하게 의욕을 가질까, 어떻게 하면 희망이 솟을까, 행복을 붙잡을 수 있을까, 그 근본은 기원이다. 리더는 소리 드높이 창제하고, 진검하게 또 구체적으로 기원하는 것이다. 동지를 내 자식이상으로 사랑해 가는 것이다. 여러분은 광선유포의 영광의 무대에 선 명배우이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남겨가는 연극과 같은 인생을 장식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염원했다.
- 2002년 1월 해외대표와 협의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