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28. 14:41ㆍ佛法 .SGI
○ 어본존에게 근행, 창제함으로써 우리의 생명이 대우주와 완전히 조화한다. 우주도 생명도 다 같이 남묘호렌게쿄의 당체이다. 어본존도 남묘호렌게쿄의 당체이다. 그러므로 근행, 창제할 때 어본존을 근본으로 해서 우리생명과 우주가 기어를 맞추어 소리를 내며 회전을 시작한다. 소우주의 일념은 즉, 대우주의 ‘삼천여시, 세간’과 일체가 되어 큰 가치를 창조하기 시작한다.
- 근행, 창제는 소우주가 본래 가진 무한한 힘을 끌어내어 회전시키는 실천이다. 숙명이 개척되어 막다른 길이 개척되고 고뇌가 행복으로 바뀌는 소우주의 변화, 혁명이다. 이것은 우리 생명 속의 광선유포의 하나의 축도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들이 목표로 하는 광선유포는 이 대우주, 지구의 천지도, 인류사회도 묘법의 리듬에 따른 평화와 안온의 조화의 세계로 바꾸어 가는 운동이다.
- 근행, 창제에 의해 엔진을 걸고 행복의 방향으로 정의의 방향으로 매일 용감하게 계속 달려간다. 그 반복에 의해 차츰 우주의 법과 완전하게 합치한 생명이 된다. 그것이 부처의 생명이다. 일단 그렇게 되면 영원히 자재(自在)이며 유락(遊樂)의 생명이다. 삼세에 무너지지 않은 금강(金剛)의 몸으로 된다. 따라서 일생성불을 위해 절대로 퇴전해서는 안 된다.
○ 광포를 원하는 행동이 있으면 그 만큼 생명이 하나의 조주(助走)가 되어 근행, 창제 때에도 경애의 위대한 도약과 비상을 성취하는 힘이 된다. 또 근행이라는 자행으로 에너지가 광포를 위한 자신의 행동으로 탄력을 붙여가는 것도 당연하다.
- 요는 근행이라는 행동, 광선유포에 봉사한다는 행동한다는 행동, 양자가 일체로 되어 묘법의 무한한 힘을, 이 일생을 살아가는 우리 몸에 열어 갈 수 있다. 행체즉신심이 불법의 세계이다. 이것이 대성인이 말씀하시는 자행화타의 궤도이다.
○ 어본존의 오른쪽에는 ‘若惱亂者頭破七分(만약 뇌란하는 자는 머리가 칠분으로 깨어진다)’- 퇴전이나 비방은 스스로 자신의 생명을 파괴하여 산산조각이 나게 해 버린다. 자신의 훌륭한 생명의 법칙을 근본적으로 파괴해 버려서는 안 된다는 훈계이다. 왼쪽에는 有供養者福過十呼(공양하는 자는 복이 십호보다 더하다) - 어본존에게 창제하고 홍교하는 공덕은 석존에게 공양하는 복덕보다 훨씬 크다 - 라는 어문이다. 우주에 있는 일체의 행복이라는 자양을 소우주라고 하는 우리 내면에 흡수해, 최고로 행복한 생명이 되어 간다.
○ 어본존을 배알하는 순간 구원원초의 생명이 솟아오른다. 하루하루 순간순간 구원원초로부터 출발하는 것이 우리들의 신앙인 것이다. 오늘에서 미래로 이 순간부터 영원한 행복으로 항상 출발이고 항상 희망이다. 항상 청춘이고 항상 시작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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