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 1. 14:59ㆍ佛法 .SGI
[숙명(宿命)전환]
○ 자기 자신의 신(身)․ 구(口)․ 의(意)․ 삼업(三業)으로 인한 선악(善惡)의 영향력이 자신의 생명에 새겨져 인(因)으로 되어 미래의 과(果)가 정해집니다. 이 생명의 경향성을 숙업(宿業)이라고 합니다.
○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의 근원에 있는 것은 법화경(法華經) 그리고 법화경 행자에 대한 비방(誹謗)으로써 나타나는 무명(無明)입니다. 묘법(妙法)이라는 생명(生命)근원(根源)의 법(法)을 믿지 못하는 불신(不信)의 마음, 구체적으로 묘법을 설하는 법화경과 법화경 행자를 비방하는 무명에서 일체의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이 생깁니다.
- 그러므로 법화경을 수지하고 법화경의 적을 가책하는 절복(折伏)의 실천, 광선유포의 실천으로 악업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정법(正法)에 대한 불신, 비방이라는 근본의 악(惡)은 정법을 지킨다는 근본적인 선(善)의 행동으로만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어본존을 근본으로 신(信)행(行)학(學)에 면려(勉勵)함으로써 어떠한 숙명(宿命)도 전환 할 수 있다는 법리도 여기에 있습니다.
- 근행(勤行)․창제(唱題)는 묘법(妙法)을 진심으로 찬탄하는 행동이며, 절복 홍교는 정법을 넓히고 이 세상에 오랫동안 유통하게 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 서리와 이슬처럼 자신의 생명 곳곳에 내려 쌓여있는 죄장(罪障)과 방법(謗法)도 제목의 혜일(慧日)을 만나면 순식간에 사라진다.
- 제목을 부르면 자신의 흉중에 태양과 같은 불계의 생명이 떠올라 여러 가지 방법(謗法)과 죄장(罪障)도 서리와 이슬처럼 녹아 없어진다. 이것을 불계(佛界)의 현현(顯顯)으로 인한 죄장(罪障)소멸(消滅)이라고 하며, 근원의 생명변혁에 의한 숙명전환이라고 합니다.
- SGI회장 이케다다이사쿠 글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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