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아침을 승리로

2007. 10. 18. 17:16佛法 .SGI

 

아침을 승리(勝利)로


○ 묘법(妙法)은 생명(生命)을 깊이 관찰하고 무너지지 않는 행복(幸福)을 구축하는 방도를 명확하게 설하여 밝힌 법(法)이며, 어떠한 사람도 최고의 경계인 불계(佛界)를 가지고 있다. 이 창제의 대 공덕인 불계(佛界)를 솟아오르게 해나가는 것이 勤行․唱題의 실천이다. 특히 아침에, 약한 자기에 이겨내어 하루가 가치적으로 회전하도록 깊이깊이 명심하고 단좌하여 상쾌한 창제에 힘써나가자. 이 근행(勤行)의 실천이 미적지근하면 자연히 생명력(生命力)이 약해지고 생활의 리듬이 무너져 간다. 아침 근행이 착실하게 실천되고 있는 사람은 제법실상(諸法實相)으로 생명이 약동(躍動)하고 힘차며 밝다. 그것이 생활상에 엄연히 실증(實證)으로서 나타나게 되는 법이다.


○「오늘이야말로 지금까지보다도 최고(最高)의 근행(勤行)을 하자!!!」

근행․창제는 나의 일념에 전 우주를 감싸들이는 장엄하면서 위대한 의식이다. 佛界라고 하는 최고 경계의 높이에 서서 장대한 대우주의 생명에도 상통(相通)해 가는 엄숙한 의식(儀式)이다.

삼세영원(三世永遠)에 걸쳐서 무너지지 않는 행복(幸福) 즉 절대적 행복(幸福)경애(境涯)를 굳게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러한 자신의「아(我)」를 만들어내는 근본의 수행이 근행․창제이다.


○ 하루의 계획(計劃)은 아침에 있다. 그 날을 승리(勝利)해 가는 열쇠는 나의 마음속의 일념(一念)여하에 있다. 오늘의 할 일을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이 반복하여 선명하게 떠오르도록 하면, 그 마음이 현재화되어 생각한 대로의 인생(人生)이 된다. 목표(目標)를 명확히 정하고 언제까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노트에 필기를 하며) 선명하게 떠오르도록 하면서 기원(祈願)하는 것이다.


○ 모든 기회를 자기 성장의「찬스」라고 포착해 갈 수 있는 적극성이 없으면 그 사람은 신심(信心)하고 있다고 할 수 없다. 우주에는 삼천(三千)개의 채널이 있다. 이 채널을 자신의 일념(一念)에 맞출 수가 있다. 근행(勤行)중에 기원이 되는 것이다. 마(魔)에 져서는 안 된다. 선생님께 직결하는 외에는 없다


○ 제천(諸天)은 기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강한 기원(祈願)이다. 법화경(法華經)을 이긴 자는 아무도 없다. 목숨을 걸고 기원합시다. 얼굴색이 변할 정도로 기원합시다. 가족과의 원질이 있어서는 안 된다. 전원(全員)의 희망(希望)이 깨져버리기 때문이다.


생명의 오저(奧低)에서 우러나오는 진짜의 제목(題目)을 올립시다!


출처 : 목우산책
글쓴이 : 혜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