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20. 17:15ㆍ佛法 .SGI
○ 묘법(妙法)의 공덕은 번뇌(煩惱)즉 보리다. 묘법유포에 살아가면 번뇌는 전부 행복으로 바뀐다. 피곤함은 원기로 바뀐다. 병은 건강으로 바뀐다. 궁핍은 유복으로 바뀐다. 앞이 막혔을 때는 광명으로 확 트인다. 어리석음은 지혜로써 현명하게 바뀐다. 영원한 생명임을 알게 된다. 이것이 묘법이다. 불가사의(不可思議)한 법(法)이다. 묘법의 공덕은 영원한 빛이며 영원한 힘이다.
○ 이 일생에서 부처의 경애를 굳히면 세세생생 영원에 걸쳐 자유자재의 경애로 살 수 있다. 머리도 좋고, 모습도 좋으며, 건강하고, 돈도 있고, 남에게 존경 받으며, 남을 자재로 구제할 수 있는 최고의 인생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금세에 분발하자는 것이다.
○ 제재제불토 상여사구생 (諸在諸佛土 常如師具生- 스승과 제자는 반드시 함께 태어난다). 신심을 하는 동지는 약속이 있어 서로 함께 태어나는 것이다. 2000년 때쯤 되서 부산에서 같이 가서 놀아보지 않겠는가. 무엇이 되어 갈까요? 가난하고, 병에 걸리고,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자녀문제로, 직장문제로, 괴로움을 겪는 등, 가지가지의 어려움을 겪는 역할로 나오도록 하자. 약속하고 나온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제 가난은 그만두자. 가지가지의 어려움도 그만 두자라고 하면 끝나는 것입니다. 이같이 여러 괴롭고, 어려움을 끝내게 하는 비술(秘術)이 자행화타에 걸친 제목인 것이다.(도다)
○ 상대적 행복(명문명리, 부귀영화, 무병장수)은 절대적 행복경애의 건설 즉 인간혁명의 진수라고는 할 수 없다. 나의 생명이 부처이고, 과거구원의 옛날부터 지용의 보살이었다는 것을 자각, 법화경을 유포하겠다는 천명(天命)을 알았을 때 사명(使命)을 자각한 것이다.
- 참된 행복(절대적 행복, 성불)은 사명을 다하는데 있다. 따라서 사명을 자각하는 것이다. 확신하는 것이다. 사명(광선유포)을 위해 돌진하는 것이다.(도다)
○ 제목은 우주의 본원력(本源力)(우주를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근원의 힘)-모든 것에 승리하는 원동력이다. 요령이나 방책이 아니라, 모든 것을 신심으로 받아들여 깊고 강한 기원으로 하나하나를 극복하고 경애를 열어 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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