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法 .SGI

신앙이라 함은 행동의 인과(因果)가 아닌 일념(一念)의 인과 입니다 - 마음이 중요합니다.제목이 아니라 기원이 중요한 것입니다 - 바꾸기 위한 신앙입니다. “바꿉시다! 바꿉니다! 바뀌었다!”

혜광리 2025. 7. 9. 20:27

 

 

 

○ 신앙이라 함은 행동의 인과(因果)가 아닌 일념(一念)의 인과 입니다. 어떤 일념에서 투쟁하느냐 입니다. 그 일념이 공덕을 낳습니다. 투쟁해도 결과를 내지 못하는 것은 일념이 맞지 않아서 입니다. 행위는 바르나 이 일념이 맞지 않으면 공전하며, 공덕이 없거나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마음이 중요합니다.제목이 아니라 기원이 중요한 것입니다

- 자신이 결의해서 기원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신앙은 기원하는 것이므로 투쟁을 위한 신앙은 금물입니다.

- 언제까지 이렇게 꼭 해결 되기를 원합니다. 결정하고 기원해 보십시오

- 부인부는 제목을 많이 올립니다. 그러나 행동은 변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말조심. 입조심. 원질은 그만! 행동을 보이는 것 입니다. 그러니까 신앙은 투쟁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변혁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면 생활이 바뀌고 생명이 바뀌고 환경이 바뀝니다. 바꾸기 위한 신앙입니다. 바꿉시다! 바꿉니다! 바뀌었다!” 이것을 신심의 3활용이라 합니다. 그런데 좀처럼 몸에 밴 습관은 버릴수가 없습니다.

 

* 어느 부인이 가정의 문제로 천만번 제목을 올렸으나 해결을 못한 채 우울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선배가 걱정이 되어 가보니 이만큼 기원했으나 되는 일이 없다. 어본존은 엉터리야라고 했습니다.

이런경우는 밖으로 나타난 신심은 강하나 일념이 불신(不信)이니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 일념을 정하고 투쟁할 것, 생활의 방정식은 행선지를 정하고 예정을 세우고 행동하므로서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 무엇을 언제까지 어떻게 할것인가. 이것은 당면한 어려운 일, 자신의 일, 가족의 일, 직장일, 조직의일등 어떠한것이든 상관없습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언제까지 어떻게 할 것인가를 명확히 정해 놓고 어본존에게 강하게 기원하고 필요한 행동을 해야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정하고 기원하고 움직일 것 - 어본존님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안됨)

- 자기가 정하고 결정하는 것이기에. 언제까지 병을 낫겠습니다. 좋은직장을 구하겠습니다. 승진도 해야 되겠습니다. 집한채를 마련하겠습니다. 아이가 시험에 합격하여 불법의 위대함을 증명해 보이겠습니다. 등등.

- 이렇게 하고 싶다. 이렇게 되고 싶다 라고 원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그렇게 됩니다. “ 어본존님! 이렇게 정했습니다. 이렇게 되고 싶습니다. 라고 원하십시오. 나무(南無)란 어본존님께 나의 생명을 맡깁니다 라는 뜻입니다.

- 의심하는 마음이 있으니까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기원한 대로 입니다. 그래서 원하고 맡기십시오! 자기가 정하고 어본존에게 맡기십시오! 그러면 되는 것입니다.

 

 

-  카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