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法 .SGI

숙명전환

혜광리 2019. 4. 10. 21:13



[숙명이란?]- 생명의 경향성


자기 자신의 신()()()삼업(三業)으로 인한 선악(善惡)의 영향력이 자신의 생명에 새겨져 인()으로 되어 미래의 과()가 정해짐- 생명의 경향성을 숙업(宿業)

숙명은 8식인 아뢰아식(함장식) 속에서 일종의 에너지인 파장으로 존재하고 있다가 연(:환경)을 만나면 형태(形態)를 띠고 외부에 모습을 드러낸다.

- ()()()3()으로 8(숙명)이 형성되고, 생명의 경향성이 되어 8식에 잠재화한 에너지형태로 존재하며, () 에너지는 삼세에 걸친 장대한 흐름

- 현세에 만든 8식의 형태의 장은 내세(來世)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현재 자신이 하는 운동을 미래에도 지속하려고 하는 관성의 법칙과 유사한 측면이 있다.

- 8식의 업 에너지는 한 개인의 경계를 초월하여 다른 생명의 업() 에너지와 교류하며, 가족, 민족, 인류의 잠재적 에너지와 합류하고 나아가 동물, 식물이라는 다른 생명과 융합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한 개인의 생명 오저의 업 에너지가 악업(惡業)에서 선업(先業)으로 바뀌면 다른 생명의 업 전환으로 연동(連動)하기도 하며, 한 사람의 인간변혁이 가정과 사회, 국가의 숙명도 전환할 수 있다는 말이 여기에서 증명 됩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이 불법(妙法)은 자기 자신은 물론, 일가(一家), 일족(一族)이 번영(繁榮)하고, 행복(幸福)해 질 수 있는 근본(根本)의 가르침이라는 것이다.


[숙명전환]

구식론에서 보면 8식보다 더 깊은 곳에 흐르고 있는 제9, 즉 우주생명의 근원을 꿰뚫는 청정한 불계의 생명을 촉발함으로써 일거에 선악의 업() 에너지를 극선(極善)의 업() 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

- 숙명에 허덕이는 자신의 주된 생명의 파장이 지옥계인 사람은 기저부가 지옥계인 사람이다. 그 생명의 파장을 없애려면 그것과 반대되는 파장의 소리를 들려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불계(佛界)의 파장입니다 - 불계의 파장은 대자비의 파장이며, 대우주의 리듬이며, 우주를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파장이고, 어떤 파장도 행복으로 이끄는 파장이기 때문이다. 그 소리(파장)가 남묘호렌게쿄 제목이다.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의 근원에 있는 것은 법화경(法華經) 그리고 법화경 행자에 대한 비방(誹謗)으로써 나타나는 무명(無明)입니다. 묘법(妙法)이라는 생명(生命)근원(根源)의 법()을 믿지 못하는 불신(不信)의 마음, 구체적으로 묘법을 설하는 법화경과 법화경 행자를 비방하는 무명에서 일체의 악업(惡業)과 불행(不幸)이 생깁니다.

정법(正法)에 대한 불신, 비방이라는 근본의 악()은 정법을 지킨다는 근본적인 선()의 행동으로만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어본존을 근본으로 신()()()에 면려(勉勵)함으로써 어떠한 숙명(宿命)도 전환 할 수 있다.

- 근행(勤行)창제(唱題)는 묘법(妙法)을 진심으로 찬탄하는 행동이며, 절복 홍교는 정법을 넓히고 이 세상에 오랫동안 유통하게 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서리와 이슬처럼 자신의 생명 곳곳에 내려 쌓여있는 죄장(罪障)과 방법(謗法)도 제목의 혜일(慧日)을 만나면 순식간에 사라진다.

- 제목을 부르면 자신의 흉중에 태양과 같은 불계의 생명이 떠올라 여러 가지 방법(謗法)과 죄장(罪障)도 서리와 이슬처럼 녹아 없어진다. 이것을 불계(佛界)의 현현(顯顯)으로 인한 죄장(罪障)소멸(消滅)이라고 하며, 근원의 생명변혁에 의한 숙명전환이라고 한다.

모든 병()중에는 법화경을 비방하는 것이 제일의 중병(重病)이니라. 모든 약()중에는 남묘호렌게쿄가 제일의 양약(良藥)이니라.

최고의 숙명전환이란 범부(凡夫)가 부처가 되는 것이다. 즉 인간변혁(人間變革) 하는 것이다. 결국은 자기 생명의 밑바탕-기저부(基底部)를 바꾸는 싸움이 불도(佛道)수행(修行)이고 그것에 승리해야 숙명전환이 가능하다.”

- 숙명전환도 일념(一念;마음)의 전환에서 비롯됩니다. 대성인의 불법(佛法)에서 설하는 일념삼천(一念三千)”의 법리는 일념의 위대한 전환이 삼천제법(三千諸法)의 환경의 전환을 가능케 한다.

- 일념(마음)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생명의 경향성이 선순환(善循環)으로 바뀌어 숙명(宿命)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