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法 .SGI

이케다다이사쿠 SGI회장 선생님 말씀 122

혜광리 2015. 11. 7. 20:07

 

 

사물의 근본인 어본존을 움직이면, 기원으로써 이루어지지 않음이 없다. 그 어본존의 역용을 나타내는 원동력이 우리들의 일념입니다. 이 상황을 바꾸고 말겠다는 강한 일념으로 기원하고 행동할 때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던 상황도 반드시 바뀌게 된다. 기원은 생명의 에너지로서 전 우주에 전해지며 여러 가지 변화의 원동력이 되어 간다.

 

현실의 산을 올라가기 위한 원동력은 근행(勤行) 창제(唱題)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일장(一丈)의 도랑을 건너지 못하는 자가 이장(二丈), 삼장(三丈)의 도랑을 건널 손가라는 어성훈대로, 지금 그대들이 존재하는 그 장소에서 결단코 승리하지 않으면 안 된다! 불법의 진수(眞髓)인 제목을 끝까지 부른 사람에게는 누구도 당해낼 수 없다!

 

어떠한 고충(苦衷)의 한복판에 들어서도 희망을 잃지 말라! 희망은 무한한 힘이다. 이것이야말로 신심(信心)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인간만이 희망을 창출하는 가치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인생행로에 있어 설령 불운하게 모습은 패배하는 일이 있다 해도, 신심의 두 글자만은 결코 패해서는 안 된다! 신심의 두 글자가 불요(不撓)라면, 언젠가 반드시 그 사람에게 승리의 만족스러운 증거가 기다리고 있다! 그 증거는 사회 속에서 엄연하게 명확하게 증명되는 것이 사()의 일념삼천(一念三千)의 불법이기 때문이다!

 

신세기를 살아갈 젊은 그대들은 총명한 대지도자로서 성장해 가지 않으면 안 된다. 더 나아가 언제나 민중과 함께 걸어갈 것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 민중이 주권자(主權者)이기 때문이다! 민중은 항상 현자(賢者)라는 것을 동서고금의 역사는 명확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그 민중의 지지와 신앙이 있는 한 우리들의 행진은 필연적으로 끝없는 전진(前進)의 역사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앙과 철학이 없는 사람은 나침반 없는 선박(船舶)이다! 이미 물질의 시대에서 마음의 시대, 마음의 시대에서 생명의 시대로 시시각각 변하고 있다. 거기에야말로 참된 인생의 행복이라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자각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인기나 지명도(知名度) 재산이 아니다! 인간으로서 훌륭한 위인(偉人)을 현명한 대중은 존경하며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이 대중의 시대에 대중에게 신뢰받는 사람이 진실한 리더인 것이다.

 

인간은 모두 평등하다. 상하의 차별이 있을 리 없다. 젊은 그대들이여 아침저녁으로 대중과 항상 접하면서 함께 살아가며 대중과 따뜻한 연계(連繫)를 취하면서, 그리고 대중과 호흡하고 공명(共鳴)해 가는 젊은 신세기의 리더가 되어 주기 바란다!

 

하늘이 맑아지면 땅은 밝아지고와 같이 신심의 요건(要件)은 여기에 있다! 요컨대 불행과 행복, 사악과 정의, 마와 부처의 싸움이 불법의 진수(眞髓)!

 

자신을 이겨 가는 창제(唱題)! 소리도 아끼지 말고! 사자(獅子)와 같이 포효해 가는 것이다! 우리들의 행동과 활약의 모든 것은 삼세(三世)를 통관(通觀)하시는 어본불(御本佛)의 조람(照覽)이 엄연하게 있다는 것을 잊지 말라. 더욱이 광선유포의 영웅인 우리를 제천(諸天)이 엄연히 보호해 간다는 것을 어본불은 약속하시고 있다. 이것을 신심이라고 한다! 약간의 굴욕과 모욕의 비난을 절대로 두려워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