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다다이사쿠 SGI회장 선생님 말씀 67
○ 기원하고 노력하고 "어본존께 맡기는" 대확신이 중요하다. 진심으로 묘법에 나무했을 때 무량한 지혜와 힘이 나온다. 불가능도 가능하게 한다.
○ 모든 것은 마음의 강약으로 결정된다. 신심의 후박으로 결정된다. 강한 마음, 강한 신심의 일념에 제천도 한없이 모이고, 일체를 좋은 방향으로 회전시킨다. 이것이 대성인의 불법이다
○ 신심이 강한 사람을 엄연히 수호한다. 이것이 제천선신의 약속이다. 그러므로 신심만 있다면 제천의 가호는 틀림없으니 무슨 일이 있어도 두려워하거나 슬퍼할 필요가 없다. 낭랑하게 제목을 불러가면서 확신 있는 신심으로 인생의 행복을 당당하게 쟁취하는 것이다.
○ 확신으로 가득 차고 희망에 불타는 사람은 강하다. 확신과 용기와 희망에 가득차는 한 어떠한 비난, 악구도 그것에 이길 수는 없다.
○ 신심의 세계에는 기원하면 기원한 만큼, 행동하면 행동한 만큼, 말하면 말한 만큼 "인과의 이법"으로 모두 자기의 복덕이 된다. 자기의 경애를 한없이 넓힌다. 자기의 행복궤도를 굳힌다. 신심의 세계에는 "헛된 것"이 전혀 없다.
○ 불법은 승부이고 이기는 것이 정법의 증명이 된다. 또한 이겨야만 새로운 역사는 만들어 진다. 지는 싸움으로는 길은 열리지 않는다. 이기는 것이 자신뿐만 아니라 일가, 일족, 주위의 행복으로 연결 된다. 광포의 전진에 있어서도 대법을 위해, 소중한 불자를 위해서 어떻게 해서라도 끝까지 승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중요한 것은 확신입니다. 자신의 마음에 묘법에 대한 절대적인 "확신"을 두고 그 마음을 근본으로 해서 "나는 묘법을 믿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곤란한 일이 있어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문제없다, 전부 극복해 보이 겠다" 라고 하는 그 마음이 강하면 강할수록 결코 패하는 일은 없습니다.
○ 최고의 숙명전환은 범부가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즉 인간 변혁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자기 생명의 기저부를 바꾸는 싸움이 불도수행이고 그것에 승리해야 숙명전환이 가능 합니다.